Seong-Jung's Blog

반응형

저는 올해로 웹개발자 만 5년차입니다. 회사가 SI를 위주로 하는 회사라 웹개발 및 모바일앱 개발도 함께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모바일앱 업체가 너무 짜증나게 다 안된다.. 안된다... 하여 그냥 제가 안드로이드를 배워서 어떻게 프로그래밍 하는건지, 업체에서 안된다고 하는게 안되는 것인지 알고 싶었습니다. iOS는 Swift나 ObjectC 언어를 제가 알지 못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로 접근하려 합니다. 이제부터 시작하려 합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공식 개발 플랫폼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를 설치해보겠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developer.android.com/sdk/index.html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는 안드로이드 공식 개발 플랫폼입니다. IntelliJ 오픈 소스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1.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DOWNLOAD ANDROID STUDIO FOR WINDOWS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사용권 동의에 체크를 한 후, DOWNLOAD ANDROID STUDIO FOR WINDOWS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합니다.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4. Android SDK, Android Virtual Device를 선택한 후,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라이센스 동의에 대한 여부를 묻습니다. I Agree 버튼을 클릭합니다.


6. Android Studio 및 Android SDK가 설치될 폴더를 선택한 후,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 폴더를 선택할 경우 Next 버튼만 클릭하시면 됩니다.


7. Install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8. 설치가 진행중입니다.


9.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Android Studio 실행여부를 선택한 후, Finish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Android Studio를 실행중입니다.


12. Android Studio의 이전 설정값을 가져올지, 가져오지 않을지 설정합니다. 저는 기존에 사용하던 설정이 없으므로 "I do not have a previous of Studio or I do not want to import my settings"를 선택합니다.


13. Android Studio 테마를 선택합니다. IntelliJ 테마와 Dracula 테마가 있습니다. 선택 후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14. Android SDK Tool 및 Android Virtual Device 설치가 됩니다. Finish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


15. Android Quick Start 메뉴가 나타났습니다. 드디어 안드로이드를 개발할 도구가 준비가 되었습니다. 짝짝~ 슈퍼맨


다음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