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ng-Jung's Blog

반응형

다운로드 링크 : http://www.heidisql.com/

MySQL, SQL Server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RDBMS 툴입니다.


HeidiSQL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HeidiSQL을 설치를 할지 물어봅니다.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설치하는데 동의하는지 물어봅니다. 이용약관을 읽으시고 문제가 없다면 I accept the agreement를 선택 후,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3. HeidiSQL 설치 폴더를 선택합니다. Browse...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경로를 지정하고, Next 버튼을 클립합니다.


4. 시작메뉴에 등록될 이름을 설정합니다. 만약, 다른 폴더를 지정하려면 Browse... 버튼을 클릭하여 지정하도록 하고, Next 버튼을 클립합니다.


5. 프로그램 설치 후 설정을 합니다.

 - Create a desctop icon :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설치합니다.

 - Associate .SQL files with HeidiSQL : 확장자가 SQL인 파일을 HeidiSQL에서 사용할지 선택합니다.

 - Automatically check http://www.heidisql.com/ for updates : 자동으로 HeidiSQL을 업데이트 할지 선택합니다.

 - Automatically report client and server versions on http://www.heidisql.com/ : 자동으로 HeidiSQL 서버에서 클라이언트와 서버에 버전을 보고할지 선택합니다.


6. 프로그램 설치 전, 설치 경로와 폴더, 설정 등을 표시합니다. 이상없을 경우, Install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7. 프로그램 설치 완료. Finish 버튼을 눌러 종료합니다. 

 - View readme.txt : readme.txt 파일을 봅니다.

 - Launch HeidiSQL : HeidiSQL을 실행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