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ng-Jung's Blog

반응형

로지텍(Logitech) MX Master 사용기#1

거창하게 로지텍 MX Master를 개봉하였습니다. 이제 연결을 해봐야 사용해보겠죠?


# USB 연결해보기

1) 제공된 USB 연결선을 PC에 연결합니다.


2) MX Master 앞측에 micro 5핀 USB 커넥터에 연결을 합니다.

3) 그러면 마우스 좌측에 녹색 불이 점등되며 충전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 블루투스(Bluetooth) 연결해보기 (윈도우10 기준 설명)

이번에는 블루투스(Bluetooth)에 연결해 보겠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OS가 Windows10이라 윈도우10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윈도우 우측 하단에 화살표를 선택합니다.

2) 블루투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만약, 블루투스 설정이 켜져있지 않을 경우 이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각 PC환경에 맞는 설정을 찾아보세요.


3) "Bluetooth 장치 표시(D)" 를 선택합니다.


4) "MX Master 연결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를 선택합니다.


5)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연결"을 선택합니다.


6) 블루투스(Bluetooth) 연결 완료!!! 참 쉽죠잉? ㅋㅋ 


# Unifying 송/수신기 연결해보기

Unifying 송/수신기는 블루투스 연결을 하지 않고 USB 단자에 송수신기를 연결할 때 사용합니다.

1) Unifying 송/수신기를 USB 입력단자에 연결합니다.

끝~~~ 참 간단하죠잉?


하지만 여기서 놓치지 말아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1) 스위치를 위/아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를 위로 올렸을 경우(녹색) 블루투스(Blootooth)를 연결하고, 아래로 내렸을 경우(빨간색) Unifying 송/수신기를 이용합니다.

2) 블루투스(Bluetooth)를 연결할 경우 스위치를 변경하고 connect 버튼을 눌러줘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3) MX Master는 기기를 3대까지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 1/2/3번 기기 중 하나를 선택하여 쉽게 연결이 되도록 합니다.

※ 파란색 영역은 마우스 센서입니다. MX Master는 다크필드센서를 장착하여 유리에서도 마우스가 동작합니다. 저도 테스트해봤는데 잘 되드라구요 ^^



이상입니다.

다음 사용기#2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앤커 5포트 USB-C 파워딜리버리 충전기 리뷰  (2) 2017.12.27
백비트고3 구매  (0) 2016.07.12

반응형

로지텍(Logitech) MX Master #개봉기

이번에 마우스가 필요하던 찰나, MX Master를 사용해보라는 지인의 권유로 인해 2주간의 눈팅을 통해!! 지르게 되었습니다!!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정품 중, 가장 저렴한 것을 골랐는데요...


#조금 더 다양한 가격대를 확인하는 팁!

제가 인터넷 쇼핑을 할 때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곳은 네XX쇼핑입니다. 아래와 같이 mx master를 검색한 후, 상품 건수가 나오는데 그것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상품의 전체 목록이 쭉~~~ 나오게 되는데 "낮은 가격순"으로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이중에 90,900원짜리 판매하는 몰에서 구입을 하였습니다. 저는 컬쳐랜드 상품권이 2만원권이 있어 2만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수령은~~ 방문수령으로!! ㅎㅎ


# 개봉기

힘들게 용산방문 후 방문수령을 하여 구입을 했으니 개봉기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장마우스 패드(긴~~마우스 패드)와 스마트폰 데이터케이블은 사은품으로 받았습니다. 


제품은 상당히 고급스럽게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정면 커버를 열어보니 딱~ 하고 상품이 보이는데... 뭔가 조촐해보입니다. MX Master 본품과 Unify라는 적외선 송/수신기입니다.


옆에서 본 제품의 모습입니다. 스타워즈에 나오는 다스베이더 같기도 하고...



패키지를 뒤집어본 모습입니다. 아무리 봐도 패키지 하나는 끝내주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양쪽에 붙어 있는 씰을 제거하고 제품 박스를 개봉합니다.


씰을 제거한 후에 박스 상단을 열도록 합니다.


이제 열면 짜잔~~하고 박스가 보이네요~ㅎㅎ


드디어 MX Master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제품 커버를 열리지 않도록 자석처리한 것도 보이고요... MX Master 본품,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거나 USB에 연결하기 위한 Unifying 송/수신기도 있습니다.


박스를 열었을 때 구성품입니다.


뒤에는 충전기 및 USB 연결을 할 수 있는 선이 있네요.


투명 플라스틱 껍데기(?) 벗겼을 때의 모습입니다. 간지나죠? ㅎㅎ


Unifying 송/수신기와 MX Master 본품입니다.


손으로 잡았을 때의 모습입니다. 이건 측면에서 봤을 때의 모습입니다.


손으로 잡았을 때의 모습입니다. 이건 위에서 봤을 때의 모습입니다.


이건 하단에 모습입니다. 사람들이 MX Master를 구입했을 때 빗살같은 스크래치가 있다고들 하시던데 저도 있네요... 이 부분은 공장 공정중 생긴 기스이기도 하고 사용하면서 기스가 발생할 수밖에 없는 부분이므로 패스해도 됩니다~ 




정면 위에서 봤을 때의 모습입니다. 세련된 스포츠카 같은 모습입니다.


정면에서의 모습입니다. 하단에 Micro USB 연결단자가 있습니다. 유선으로 사용할 때나 충전할 때 사용합니다.


우측 측면입니다. 무당벌레 같기도 하고... -_-


좌측 측면입니다. 모양이 조금 다르죠? ㅎㅎㅎ 이 쪽에 MX Master의 좋은 기능들을 모아놓아 놨죵~ 그래서 왼손잡이에게는 불편하다는 얘기가 나오더라구요. 


뒷면입니다. 괴상한 UFO 같기도 하고... ㅎㅎ


뒤쪽 측면에서 본 모습... 이쁜 유선형으로 보입니다.


Unifying 송/수신기입니다. 블루투스를 사용하지 않거나 USB로 연결해서 쓰고 싶을 때 이걸로 사용합니다.


이상 개봉기였습니다.

사용기에서 다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