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ng-Jung's Blog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로젝트 생성 및 SDK Manager를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Start a new Android Studio project 를 선택합니다.


2. 프로젝트 생성에 대한 정보를 입력한 후,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 Application name : 프로젝트의 어플리케이션 이름

 - Company Domain : 회사도메인. 이것이 프로젝트 생성시 기본 package명이 됩니다.

 - Project location : 프로젝트 폴더의 위치


3. Phone and Tablet 을 체크한 후, Minimum SDK를 선택합니다. Minimum SDK는 최소 지원하는 Android의 버전을 의미합니다. 저의 경우 사용율이 99.5%인 진저브레드를 선택하였습니다. 즉, 진저브레드 하위의 버전을 가진 모바일기기는 지원하지 않겠다는 의미입니다.


4. 프로젝트의 Activity를 추가해주는 부분인데, 현재는 이 부분에 대해 잘 모르므로 Blank Activity 를 선택하고,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5. Activity 정보를 입력합니다. Activity 정보를 다 입력한 후, Finish 버튼을 클릭합니다.

 - Activity Name : Activity명

 - Layout Name : layout이 되는 xml의 이름

 - Title : Activity의 제목

 - Menu Resource Name : 메뉴에 대한 Resource명. 이 부분은 제가 알게 되면 추가 기입하도록 하겠습니다.


6. Activity 생성중입니다.


7. Tip에 대해 설명하는 부분인데, Close 버튼을 클릭하여 닫아줍니다.


8. Rendering Problems라는 오류메시지가 있는데, 이 영역은 원래 Virtual Device 영역인데, 현재 SDK Manager가 설치가 안되어 가Virtual Machine이 로드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9. SDK Manager를 설치하기 위해 메뉴 상단의 SDK Manager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안드로이드 SDK 버전Extras를 선택합니다. 저는 그냥 최신버전으로 선택했습니다. 그 다음 Install packages... 를 선택합니다.


11. Accept License를 선택하여 사용권에 동의를 한 후,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파일을 다운로드 중입니다.


13. package가 다 설치가 안되었을 경우, 다시 Install packages... 버튼을 클릭하여 계속 설치를 진행합니다.


14. Accept License를 선택하여 사용권에 동의를 한 후,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15. Android SDK 및 기타 라이브러리가 설치가 되었습니다.


16. 아까 오류났던 영역에서 rebuild 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에뮬레이터가 뜨게됩니다.실행버튼을 눌러 MainActivity를 확인해보겠습니다.


17. 로드된 에뮬레이터가 없기 때문에 OK 버튼을 누릅니다.


18. 아래와 같이 에뮬레이터가 실행됩니다.


19.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가 전부 로딩된 모습입니다.


20. 다시 Run app 버튼을 눌러 에뮬레이터를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MainActivity의 페이지가 에뮬레이터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하기만 하면 아직까지는 참 쉬운것 같습니다. 그렇죠잉~? ㅎㅎ 오키

반응형